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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/ Slime.java
package study;
public class Slime {
// 슬라임 이름을 저장하기 위한 name 변수
String name;
int hp;
// 슬라임의 체력을 저장하기 위한 hp 변수
// 파블릭 클래스명() { 내용 }
// 생성자는 변수와 일반함수 사이에 넣는다.
// 생성자는 객체가 생성될 때 자동으로 호출된다.
public Slime() {
System.out.println("탄생");
}
public void attack() {
System.out.println(name + "는 인간을 공격했습니다");
}
}
// 변수와 함수에서 static을 없앰으로써, 객체생성이 가능해짐
// Study01.java
package study;
public class Study0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lime s1 = new Slime();
s1.name = "스라이무";
s1.hp = 100;
s1.attack();
// 이렇게 계속 만들 수 있다.
Slime s2 = new Slime();
s2.name = "스시무";
s2.hp = 550;
s2.attack();
Slime s3 = new Slime();
s3.name = "스라피";
s3.hp = 1600;
s3.attack(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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