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// Study01.java
package study;
public class Study0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슬라임 클래스에 만들어둔 변수와 함수들이 하나도 뜨지 않는다.
// 변수에서 static을 제거한 변수와 함수는
// 개체를 생성해야 사용할 수 있다는 법칙이 있다.
// 자료형 변수명;
// 자료형이 슬라임(클래스)으로 지정된 모습
// 클래스명 변수명 = new 클래스명();
// 새로운 슬라임을 생성해서 s1변수에 넣는다.
Slime s1 = new Slime();
// 객체를 생성해주고나니, 변수와 함수가 나타난다.
s1.name = "스라이무";
s1.hp = 100;
s1.attack();
// 이렇게 계속 만들 수 있다.
Slime s2 = new Slime();
s2.name = "스시무";
s2.hp = 550;
s2.attack();
Slime s3 = new Slime();
s3.name = "스라피";
s3.hp = 1600;
s3.attack();
}
}
// Slime.java
package study;
public class Slime {
// 슬라임 이름을 저장하기 위한 name 변수
String name;
int hp;
// 슬라임의 체력을 저장하기 위한 hp 변수
public void attack() {
System.out.println(name + "는 인간을 공격했습니다");
}
}
// 변수와 함수에서 static을 없앰으로써, 객체생성이 가능해짐
반응형
'Projects > 자바 슬라임 게임 만들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생성자를 사용해 좀 더 코드를 간결화시킨다. (0) | 2022.01.25 |
---|---|
자바 생성자 함수 (0) | 2022.01.25 |
자바 클래스 사용 : 슬라임이 공격했습니다! (0) | 2022.01.25 |
자바 클래스에서 함수 가져오기 (0) | 2022.01.25 |
자바 인수가 있는 리턴함수 (0) | 2022.01.2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