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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ojects/자바 슬라임 게임 만들기

HP가 달도록 하는 코딩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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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/ Slime.java

package study;

public class Slime {

	String name;
	int hp = 80;

	// 생성자
	public Slime(String n) {
		
		name = n;
		}
	
	
	// 공격
	public void attack() {
		
		System.out.println(name + "는 인간을 공격했습니다");
	}
	
}


// 변수와 함수에서 static을 없앰으로써, 객체생성이 가능해짐

 

// Study01.java

package study;

import javax.swing.JOptionPane;

public class Study01 {
	 
	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 	

	       	Slime s1 = new Slime("스라이무");
	       	Slime s2 = new Slime("스시무");
	       	Slime s3 = new Slime("스파르솔");
	       	Human h = new Human("손오공");
	       	
	       	System.out.println(s1.name + "와 " + s2.name + "와 " + s3.name + "이 나타났다! 당신의 이름은 " + h.name + "이다.\n" );
	       	
	       	/*
	       	 Byte.parseByte();

			Short.parseShort();

			Integer.parseInt();

			Long.parseLong();

			Float.parseFloat();

			Double.parseDouble();
	       	 */
	       	
	       	// parseint는 스트링타입의 숫자를 int타입으로 변환해주는 것이다.
	       	
	       	int target = Integer.parseInt(JOptionPane.showInputDialog("어느 슬라임을 공격하시겠습니까?"));
			
			if (target == 1) {
				h.attack(s1.name);
				s1.hp = s1.hp - 10;
				System.out.println("현재" + s1.name + "의 체력은 " + s1.hp + "이다\n");
				
				s1.attack();
				h.hp = h.hp - 10;
				System.out.println("현재 " + h.name + "의 체력은 " + h.hp + "이다\n");
				
				
			}
			
			else if (target == 2) {
				h.attack(s2.name);
				s2.hp = s2.hp - 10;
				System.out.println("현재" + s2.name + "의 체력은 " + s2.hp + "이다\n");
				
				s2.attack();
				h.hp = h.hp - 10;
				System.out.println("현재 " + h.name + "의 체력은 " + h.hp + "이다\n");
				
			}
			
			else if (target == 3) {
				h.attack(s3.name);
				s3.hp = s3.hp - 10;
				System.out.println("현재" + s3.name + "의 체력은 " + s3.hp + "이다\n");
				
				s1.attack();
				h.hp = h.hp - 10;
				System.out.println("현재 " + h.name + "의 체력은 " + h.hp + "이다\n");
				
	       	    }

			else {
				System.out.println("올바른 숫자를 입력하세요.");
			}
			
			}
		
		}
		
	    // 이렇게 실행하면 한 번 공격하고 게임이 끝나버림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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