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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/ Slime.java
package study;
public class Slime {
String name;
int hp = 80;
// 생성자
public Slime(String n) {
name = n;
}
// 공격
public void attack() {
System.out.println(name + "는 인간을 공격했습니다");
}
}
// 변수와 함수에서 static을 없앰으로써, 객체생성이 가능해짐
// Study01.java
package study;
import javax.swing.JOptionPane;
public class Study0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lime s1 = new Slime("스라이무");
Slime s2 = new Slime("스시무");
Slime s3 = new Slime("스파르솔");
Human h = new Human("손오공");
System.out.println(s1.name + "와 " + s2.name + "와 " + s3.name + "이 나타났다! 당신의 이름은 " + h.name + "이다.\n" );
/*
Byte.parseByte();
Short.parseShort();
Integer.parseInt();
Long.parseLong();
Float.parseFloat();
Double.parseDouble();
*/
// parseint는 스트링타입의 숫자를 int타입으로 변환해주는 것이다.
int target = Integer.parseInt(JOptionPane.showInputDialog("어느 슬라임을 공격하시겠습니까?"));
if (target == 1) {
h.attack(s1.name);
s1.hp = s1.hp - 10;
System.out.println("현재" + s1.name + "의 체력은 " + s1.hp + "이다\n");
s1.attack();
h.hp = h.hp - 10;
System.out.println("현재 " + h.name + "의 체력은 " + h.hp + "이다\n");
}
else if (target == 2) {
h.attack(s2.name);
s2.hp = s2.hp - 10;
System.out.println("현재" + s2.name + "의 체력은 " + s2.hp + "이다\n");
s2.attack();
h.hp = h.hp - 10;
System.out.println("현재 " + h.name + "의 체력은 " + h.hp + "이다\n");
}
else if (target == 3) {
h.attack(s3.name);
s3.hp = s3.hp - 10;
System.out.println("현재" + s3.name + "의 체력은 " + s3.hp + "이다\n");
s1.attack();
h.hp = h.hp - 10;
System.out.println("현재 " + h.name + "의 체력은 " + h.hp + "이다\n");
}
else {
System.out.println("올바른 숫자를 입력하세요.");
}
}
}
// 이렇게 실행하면 한 번 공격하고 게임이 끝나버림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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