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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/ Human.java
package study;
// public이 있어도 되고, 없어도 불러지기는 한다.
public class Human {
String name;
int hp = 100;
public Human(String n) {
name = n;
}
// 여기서 기존의 데이터타입을 Slime으로 변경할 수 있다.
// 이처럼 함수의 인수로써 객체를 집어넣을 수 있는데, 이를 객체인수라고 한다.
public void attack(Slime s) {
System.out.println("인간은 " + s.name +"를 공격했습니다.");
s.hp = s.hp - 10;
System.out.println("현재 " + s.name + "의 체력은 " + s.hp + "이다\n");
}
}
// Slime.java
package study;
import javax.swing.JOptionPane;
public class Slime {
String name;
int hp = 80;
// 생성자
public Slime(String n) {
name = n;
}
// 공격
public void attack(Human h) {
System.out.println(name + "는 인간을 공격했습니다");
h.hp = h.hp - 10;
if (h.hp < 1) {
JOptionPane.showMessageDialog(null, "Game Over");
// 프로그램을 끝내는 함수
System.exit(0);
}
System.out.println("현재 " + h.name + "의 체력은 " + h.hp + "이다\n");
}
}
// Study01.java
package study;
import javax.swing.JOptionPane;
public class Study0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슬라임과 인간 객체 생성
Slime s1 = new Slime("스라이무");
Slime s2 = new Slime("스시무");
Human h = new Human("손오공");
System.out.println(s1.name + "와 " + s2.name + "이 나타났다! 당신의 이름은 " + h.name + "이다.\n" );
/*
Byte.parseByte();
Short.parseShort();
Integer.parseInt();
Long.parseLong();
Float.parseFloat();
Double.parseDouble();
*/
// parseint는 스트링타입의 숫자를 int타입으로 변환해주는 것이다.
while(true) {
// 인풋박스
int target = Integer.parseInt(JOptionPane.showInputDialog("어느 슬라임을 공격하시겠습니까? 1은 " + s1.name + " 2는 " + s2.name));
if (target == 1) {
// 인간의 공격
// 어택 함수가 정의된 곳을 들어가보고 싶으면 ctrl 누르고 포인터를 갖다대면 바로 이동한다.
h.attack(s1);
// 슬라임의 반격
s1.attack(h);
}
else if (target == 2) {
h.attack(s2);
s2.attack(h);
}
else {
JOptionPane.showMessageDialog(null, "올바른 숫자를 입력하세요.");
}
} // while 끝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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