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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ojects/자바 슬라임 게임 만들기

객체인수를 활용한 메인함수 리팩토링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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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/ Human.java

package study;

// public이 있어도 되고, 없어도 불러지기는 한다.
public class Human {

	String name;
	int hp = 100;
	
	public Human(String n) {
		name = n;
	}
	
	// 여기서 기존의 데이터타입을 Slime으로 변경할 수 있다.
	// 이처럼 함수의 인수로써 객체를 집어넣을 수 있는데, 이를 객체인수라고 한다.
	
	public void attack(Slime s) {
		System.out.println("인간은 " + s.name +"를 공격했습니다.");
		s.hp = s.hp - 10;
		System.out.println("현재 " + s.name + "의 체력은 " + s.hp + "이다\n");
	}
	


	
}
// Slime.java

package study;

import javax.swing.JOptionPane;

public class Slime {

	String name;
	int hp = 80;

	// 생성자
	public Slime(String n) {
		
		name = n;
		}
	
	
	// 공격
	public void attack(Human h) {
		
		System.out.println(name + "는 인간을 공격했습니다");
		h.hp = h.hp - 10;
		
		if (h.hp < 1) {
			
		JOptionPane.showMessageDialog(null, "Game Over");
		// 프로그램을 끝내는 함수
		System.exit(0);
		}
		
		System.out.println("현재 " + h.name + "의 체력은 " + h.hp + "이다\n");
		
	}
	
}
// Study01.java

package study;

import javax.swing.JOptionPane;

public class Study01 {
	 
	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 	
	    	// 슬라임과 인간 객체 생성
	       	Slime s1 = new Slime("스라이무");
	       	Slime s2 = new Slime("스시무");
	       	Human h = new Human("손오공");
	       	
	       	System.out.println(s1.name + "와 " + s2.name + "이 나타났다! 당신의 이름은 " + h.name + "이다.\n" );
	       	
	       	/*
	       	 Byte.parseByte();

			Short.parseShort();

			Integer.parseInt();

			Long.parseLong();

			Float.parseFloat();

			Double.parseDouble();
	       	 */
	       	
	       	// parseint는 스트링타입의 숫자를 int타입으로 변환해주는 것이다.
	       	
	       	while(true) {
	       		
	       	// 인풋박스
	       	int target = Integer.parseInt(JOptionPane.showInputDialog("어느 슬라임을 공격하시겠습니까? 1은 " + s1.name + " 2는 " + s2.name));
			
			if (target == 1) {
				
				// 인간의 공격
				// 어택 함수가 정의된 곳을 들어가보고 싶으면 ctrl 누르고 포인터를 갖다대면 바로 이동한다.
				h.attack(s1);
				
				// 슬라임의 반격
				s1.attack(h);
			}
			
			else if (target == 2) {
				
				h.attack(s2);
				s2.attack(h);
								
				}
						

			else {
				JOptionPane.showMessageDialog(null, "올바른 숫자를 입력하세요.");
			
			}
			
			} 	// while 끝

	    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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