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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ojects/자바 슬라임 게임 만들기

인풋박스에 데이터를 넣지 않고 종료했을 때 오류가 나는 이유 : null값과 빈값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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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/ Study01.java

package study;

import javax.swing.JOptionPane;

public class Study01 {
	 
	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 	
	    	// 슬라임과 인간 객체 생성
	       	Slime s1 = new Slime("스라이무");
	       	Slime s2 = new Slime("스시무");
	       	Human h = new Human("손오공");
	       	
	       	System.out.println(s1.name + "와 " + s2.name + "이 나타났다! 당신의 이름은 " + h.name + "이다.\n" );
	       	
	       	/*
	       	 Byte.parseByte();

			Short.parseShort();

			Integer.parseInt();

			Long.parseLong();

			Float.parseFloat();

			Double.parseDouble();
	       	 */
	       	
	       	// parseint는 스트링타입의 숫자를 int타입으로 변환해주는 것이다.
	       	
	       	while(true) {
	       		
	       	// 인풋박스 : 입력메시지 창을 열고, sTarget이라고 명명한
	       	// 스트링 타입 변수로 저장한다.
	       	String sTarget = JOptionPane.showInputDialog("어느 슬라임을 공격하시겠습니까? 1은 " + s1.name + " 2는 " + s2.name);
			
	       	// int 타입의 target 변수에 sTarget의 스트링데이터를 int 타입으로 변경해서 저장한다.
	       	// 위 코드까지는 사람의 개입이 없이 기계적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오류가 생기지 않지만,
	       	// 아래 코드부터는 사람이 개입하여 데이터를 입력하는 것이기 때문에
	       	// 데이터를 입력하지 않고 인풋박스를 끄면 오류가 나오게 되는 것이다.
	       	// 이 상태를 null상태 혹은 null값이 들어갔다고 표현한다.
	       	// 그래서 오류 메시지를 보면, cannot parse null string이라고 나온다.
	       	// 아무값도 없으니 형변환할 것이 없다는 오류다.
	       	int target = Integer.parseInt(sTarget);
	       	
			if (target == 1) {
				
				// 인간의 공격
				// 어택 함수가 정의된 곳을 들어가보고 싶으면 ctrl 누르고 포인터를 갖다대면 바로 이동한다.
				h.attack(s1);
				
				// 슬라임의 반격
				s1.attack(h);
			}
			
			else if (target == 2) {
				
				h.attack(s2);
				s2.attack(h);
								
				}
						

			else {
				JOptionPane.showMessageDialog(null, "올바른 숫자를 입력하세요.");
			
			}
			
			} 	// while 끝

	    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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