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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/ 아래는 붕어빵 생산을 위한 붕어빵 틀이라고 보면 된다.
public class User {
// public User() {
//
//} 따로 생성자를 생성하지 않으면 자동적으로 생성되는 기본생성자
String name; // 이름
int age; // 나이
String hobby; // 취미
// 다른 클래스에서 위 생성자를 받도록 하기 위해서는 아래처럼 준비해줘야 한다.
// 현재 위의 상태는 생성자를 선언만 해둔 상태라고 이해하면 됨.
// this는 붙히지 않아도 되는데 파라미터값과 비슷할 때 구분을 위해 사용하기도 함.
// alt shift s 단축키를 누르면 바로 생성할 수 있다.
public User (String _name, int _age, String _hobby) {
this.name = _name;
this.age = _age;
this.hobby = _hobby;
}
// 게터 세터 영역
public String getName() {
return name;
}
public void setName(String name) {
this.name = name;
}
public int getAge() {
return age;
}
public void setAge(int age) {
this.age = age;
}
public String getHobby() {
return hobby;
}
public void setHobby(String hobby) {
this.hobby = hobby;
}
}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생성자 파라미터에 맞게 인자를 삽입해준다.
// 클래스 생성
User user = new User("홍철", 27, "프로그래밍");
System.out.println(user.name);
System.out.println(user.age);
System.out.println(user.hobby);
}
}
>>> 잘 출력된다.
게터세터는 왜 사용하고 어떻게 사용하는걸까??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생성자 파라미터에 맞게 인자를 삽입해준다.
// 클래스 생성
// User user = new User("홍철", 27, "프로그래밍");
// 게터세터를 이용해서 하나씩 파라미터를 넣어볼 것이다.
User user1 = new User();
user1.setName("홍드로이드");
user1.setAge(25);
user1.setHobby("농구");
User user2 = new User();
user2.setName("나야나");
user2.setAge(23);
user2.setHobby("프로그래밍");
User user3 = new User();
user3.setName("너야너");
user3.setAge(26);
user3.setHobby("게임");
User user4 = new User();
user4.setName("구본길");
user4.setAge(33);
user4.setHobby("축구");
User user5 = new User();
user5.setName("야호");
user5.setAge(30);
user5.setHobby("커피");
System.out.println(user1.getName());
System.out.println(user1.age);
System.out.println(user1.hobby);
System.out.println(user2.getName());
System.out.println(user2.age);
System.out.println(user2.hobby);
System.out.println(user3.getName());
System.out.println(user3.age);
System.out.println(user3.hobby);
System.out.println(user4.getName());
System.out.println(user4.age);
System.out.println(user4.hobby);
System.out.println(user5.getName());
System.out.println(user5.age);
System.out.println(user5.hobby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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